2015년 12월 15일 화요일

궤양성 대장염 완치 | 음식 관리는 어떻게?


 오늘은 궤양성 대장염 완치에 관한 포스팅을 해보려고 합니다.

 세상에는 수많은 질병들이 있는데요. 완치가 가능한 질병들이 있고, 완치가 불가능한 질병이 있기도 합니다.

 그중에 암과 같은 질병들은 완치가 쉽지 않은 질병인데요. 궤양성 대장염의 경우에는 어떤지 알고 계시나요?

 먼저 궤양성 대장염이란 질환에 대해 좀 더 자세히 알아보고, 완치의 여부와 궤양성 대장염 음식 관리는 어떻게 해야 하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궤양성 대장염이란?
 이 질환을 쉽게 설명하자면, 대장에 염증이나 궤양이 생기는 병이라고 합니다. 안타깝게도 아직 이 질환의 원인이 밝혀지지 않아 치료와 예방이 쉽지만은 않다고 하는데요. 재발성 질환이라 좋아지다가도 다시 나빠지곤 한답니다.

 이런 염증 등은 항문 쪽에 있는 직장에서부터 나타난다고 합니다. 이렇게 바깥쪽부터 안쪽으로 염증 등이 옮겨간다고 하는데요. 드문드문 나타나는 것이 아니라 쭉 이어져서 나타나는 형태를 보인다고 합니다.


- 원인은?
 정확한 원인이 밝혀지지 않았다고 말씀드렸는데요. 살아가는 환경이나 유전에 의해서 나타날 수 있다고 추측하고 있다고 합니다. 다른 요인으로는 원래부터 우리 장 속에 있던 세균들에 몸의 면역이 과도하게 반응하는 것을 원인으로 보기도 합니다.


- 어떤 증상이?
 장에 염증 등이 생기는 질환이기 때문에 장이 제 기능을 하지 못하게 되는데요. 하루에도 여러번 화장실을 가게 되는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이때 변은 설사가 자주 나오고, 피가 섞여나오는 경우도 많다고 합니다.

 이러한 증상뿐만 아니라 배가 아프다거나, 설사를 많이 해서 탈수 증세가 나타나기도 하고, 식욕이 떨어지면서 체중이 줄어드는 증상도 나타난다고 합니다. 이러한 궤양성 대장염 완치는 가능한 것일까요?


 이 질환은 사실 우리나라에는 잘 없던 질환인데요. 요즘에는 식생활이 많이 바뀐 탓인지 젊은 사람들에게도 많이 나타나고 있다고 하는데요. 이 질환은 수술을 하더라도 완치가 어렵다고 합니다.

 물론 완치가 어렵다고 치료가 불가능한 것은 아닌데요. 증상을 완화시키는 치료 방법 등이 있다고하니 너무 걱정하지는 않으셔도 될 것 같습니다. 아직은 궤양성 대장염 완치가 어려우니 애초에 예방에 신경을 쓰는 것이 좋겠습니다.

▼지난 유용한 글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