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4월 28일 목요일

뇌종양 초기증상 | 뇌졸증 두통증상?


 악성 뇌종양, 이름만 들어도 무시무시한 질환입니다.

 뇌에 악성종양이 생긴 경우에는 치료도 어렵고, 심한 경우 목숨을 빼앗아갈 수도 있는데요.

 오늘은 뇌종양 초기증상에 대해 알아보려 합니다.

 전조증상을 잘 살피며 종양이 생겼을 때 최대한 빨리 발견해야 생명에 지장이 없이 치료를 받을 수 있겠습니다. 그렇다면 초기에는 어떤 증상들이 나타날까요?


- 초기에 나타나는 증상

 뇌종양 초기증상으로는 가장 흔하게 나타나는 것이 바로 두통이라고 합니다. 뇌졸증 두통증상처럼 머리가 깨질듯이 아픈 증상이 나타나기도 하는데요. 이뿐만 아니라 다양한 증상들이 나타날 수 있습니다.

 간질 발작이 일어나거나, 감각의 마비, 불안함, 시력상실, 구토, 현기증, 어지러움, 언어장애 등의 증상이 나타난다고 하는데요. 초기에는 이런 증상들이 서서히 나타나기 시작합니다. 그래서 관심을 가지지 않으면 모른채 지나가기도 합니다.


- 악성 뇌종양이란?

 증상을 알았으면 뇌종양에 대해 더 자세히 아는 것이 중요한데요. 뇌는 아주 중요한 부위이기 때문에 뼈부터 다양한 막이 둘러싸고 있습니다. 그중에 뇌를 둘러싸고 있는 뇌막이나 조직에 종양이 생기는 것을 말합니다.

 뇌종양은 크게 악성과 양성으로 나뉜다고 하는데요. 악성종양이 흔히 말하는 암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양성의 경우에는 성장도 더디고 전이가 되는 것도 아닌데요. 악성의 경우에는 성장도 빠르고 전이도 되기 때문에 위험한 것입니다.


- 무엇인 원인?

 뇌졸증 두통증상이 있을 때 혹시 뇌종양이 아닌가 걱정이 될 수도 있는데요. 아직까지는 뇌종양의 원인이 정확히 밝혀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대게 암 같은 질환은 가족력이 있는 경우 발병할 확률이 높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뇌종양의 경우 유전적인 요인으로 발병하는 경우는 아주 소수라고 합니다. 원인이 밝혀지지 않았기 때문에 사실 예방이 어렵다고 합니다. 물론 건강에 좋지 않은 식생활 습관을 가지고 있으면 안 좋은 영향을 미치겠죠?


- 치료는?

 종양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크게 수술로 절제를 하거나, 약물 치료를 받거나, 방사선 치료 등의 치료법이 활용됩니다. 종양이 악성이냐 양성이냐, 크기는 어떠하냐, 성장속도는 어떠하냐 등에 따라 치료 방법이 달라지게 됩니다.

 물론 치료는 검사를 통해 전문의와 치료방법을 상담하게 될텐데요.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이라고는 역시 건강한 식사습관과 생활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되겠습니다.

 이상으로 뇌종양 초기증상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지난 유용한 글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