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월 13일 토요일

재직증명서 발급 | 인터넷으로 무료발급 받기!


 요즘에는 창업 바람이 많이 불고 있지만 그래도 대부분의 사람들이 다른 회사에 취직을 하게 되는데요.

 살다보면 재직증명서가 필요할 때가 있습니다.

 이렇게 다른 회사에 재직을 하고 있는데 재직증명서가 필요할 경우 회사에 발급을 요청하는 게 기본적인 절차입니다.

 하지만 그러지 못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오늘은 재직증명서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재직증명서란?

 재직증명서란 내가 어떠한 직장이나 부서에 소속되어 있고, 어떤 직책을 맡고 있는지 등을 증명하는 문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재직증명서에는 이름, 주민등록번호, 연락처, 회사명, 부서명, 직위, 근속기간, 주소 등이 기입되어야 합니다.

 큰 기업들은 기업별로 재직증명서 양식이 있어서 그 양식을 그대로 사용하게 되는데요. 작은 기업이나 가게 같은 경우에는 재직증명서 양식이 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그러면 인터넷에서 참고하셔 만들어서 직원에게 발급을 해줘도 됩니다.


- 발급 방법은?

 재직증명서 발급 방법은 원래 재직중인 회사 인사과에 요청을 하시면 됩니다. 그러면 어떤 용도로 사용할 것인지 확인을 하고 발급을 해줄텐데요. 이러면 회사에 개인적인 일이 알려질 수도 있고, 불편하기도 한데요.

 편하게 인터넷으로 발급 받는 방법도 있습니다. 재직증명서 인터넷발급 방법으로는 먼저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에 접속을 해주시면 됩니다. 접속을 하시면 아래와 같은 메인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여기서는 원래 국민연금에 대한 정보를 알 수 있고, 민원을 신청하고, 새로나오는 연금소식 등을 알아볼 수 있는데요. 이와 더불어 각종 서식을 발급 받을 수 있고, 연금조회 및 신고센터 등 다양한 서비스가 이용 가능합니다.

 여기서 재직증명서를 발급 받기 위해서는 중간 부분에 있는 '개인 민원(조회/증명) 로그인' 메뉴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이때 증명서 발급을 위해서는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하는 것이 필요한데요. 본인 확인이 돼야하기 때문입니다.


 로그인을 하시고 위 메뉴를 클릭하시면 개인전자민원 화면으로 넘어가는데요. 이 메뉴에서 '조회/증명 - 가입증명서(국/영문)' 메뉴를 클릭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본인의 국민연금 가입내역이 나오는데요. 여기에 나오는 사업장 증명서를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

 지금까지 재직증명서 발급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인터넷발급은 무료로 진행되니 돈 걱정하지 않으셔도 좋습니다. 만약 공인인증서가 없어서 못하시는 분이 계시다면 이참에 은행에 가셔서 발급 받으시는 것도 좋겠습니다. 여기저기 인터넷으로 쓸 데가 많거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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