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2월 8일 월요일

마른기침이 오래갈때 | 멈추는 방법 및 원인


 요즘 감기에 걸리시는 분들이 많은데요.

 오늘은 마른기침이 오래갈때 그 이유가 무엇인지 알아보려고 합니다.

 마른기침의 원인을 파악하고, 멈추는 방법까지 알아보도록 할테니 포스팅을 끝까지 집중해서 얽어주세요!

 우선 왜 오래가는지 그 이유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기침이 오래가는 이유는?

1. 기관지염

 마른기침의 원인 중 하나는 바로 기관지염입니다. 기관지염은 기관지에 염증이 생기는 것인데요. 이때 나타나는 증상은 사실 감기와 비슷합니다. 기침을 계속 하다보니 마른기침을 하게 되고, 가래까지 같이 나오는 증상이 나타나게 됩니다.

 기관지염의 원인은 흡연이나 음주, 공기 오염 등이 있습니다. 담배를 많이 피거나 술을 많이 드시는 분들은 이 기관지염에 걸릴 확률이 높습니다. 원인이 기관지염일 때 마른기침 멈추는 방법은 기침 억제제를 복용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2. 폐질환

 폐질환에는 폐렴이나 폐결핵, 천식, 폐색전증 등 다양한 질환이 있는데요. 각각의 원인과 증상이 조금씩 다르기는 합니다. 그렇지만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증상이 바로 이 기침이 많이 난다는 것인데요.

 마른기침이 오래갈때 바로 폐에 문제가 생긴 것은 아닌지 검사해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기관지염이나 다른 원인의 경우 그나마 문제가 덜할 수 있지만 폐질환의 경우 심해지면 사망에까지 이를 수 있으므로 꼭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습니다.


3. 감기

 대게 감기의 경우 기침이 나고, 가래가 나오고, 열이 나는 등의 증상이 나타나는데요. 마른기침의 원인이 감기일 가능성이 가장 큽니다. 다만 감기의 경우에는 사실 약을 먹지 않아도 자연스레 1~2주 정도면 나으면서 증상이 사라지게 됩니다.

 지금까지 마른기침이 오래갈때 그 원인과 멈추는 방법을 알아보았는데요. 위의 질환 외에 다른 질환이 원인이 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기침이나 가래의 경우 몸 안에 있는 불순물과 세균 등을 뱉어내면서 몸이 스스로 치료하는 과정이므로 잘 살펴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지난 유용한 글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