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월 26일 화요일

입술이 마르는 이유 | 트는 이유는 무엇일까?


 요즘 추위가 정말 오락가락인데요.

 겨울철에는 공기가 건조해져서 피부가 트기도 하고 마르기도 합니다.

 오늘은 입술이 마르는 이유에 대해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여기에는 한 가지 원인만 있는 것이 아닙니다. 어떠한 원인들이 있는지 지금부터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건조

 우리나라는 겨울철만 되면 공기가 매우 건조해집니다. 그래서 옷에서 정전기가 많이 발생하기도 하구요. 자고 일어나면 목이 건조해지기도 합니다. 또한 겨울철만 시작되면 피부가 트는 현상이 나타나기도 하죠.

 입술이 트는 이유 역시 건조함에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우리 몸은 70%가 물로 구성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겨울철에 대기가 이렇게 건조하면 우리 몸에 있는 수분을 자꾸 뺏어가게 됩니다. 그러다보면 입술의 수분까지 뺏어가 입술이 마르게 됩니다.


2. 발열

 겨울이나 실내와 실외의 온도차가 많이나는 때에는 감기에 걸리기 쉬운데요. 감기뿐만 아니라 다양한 질병에 걸리는 경우 몸에서 열이 납니다. 이럴 때 몸에서 열이 나면 해열제를 드시는 분들이 있는데요.

 몸에서 열이 나는 것은 세균이나 바이러스를 죽이기 위해서 몸의 방어기제가 작동하는 것입니다. 이렇게 몸에 문제가 생겨 열이 많이 나게되면 입술이 마르는 경우가 있습니다. 입술이 자주 마른다면 건강상 문제가 없는지 살펴보는 것이 좋습니다.


3. 침

 다양한 원인으로 입술이 마를 수 있다고 말씀드렸는데요. 그중에 입술이 트는 이유는 침인 경우가 많습니다. 입이 좀 말랐다고 침을 무의식적으로 바르기도 하는데요. 우리의 침이 입술에 자꾸 닿으면 입술이 트게 됩니다.

 이럴 때는 항상 입술 보습제를 챙겨다니면서 침을 바르지 말고 입술 보습제를 발라주는 것이 좋습니다. 다만, 이때 주의해야할 점은 보습제를 바르면 입술이 말랑말랑 해지는데요. 이때 각질을 뜨는 분들이 계신데 아주 나쁜 행동이라는 것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 해결 방법

 입술이 마르는 것을 해결하는 가장 쉬운 방법으로는 물을 마시는 것이 있습니다. 입술이 마르는 이유의 대부분의 원인이 수분이 부족하기 때문인데요. 수분을 자주 섭취해줘서 몸에 수분이 충분히 저장되어 있도록 하면 마르는 증상이 덜해진다고 하네요.

 지금까지 임술이 마르는 이유를 알아보았는데요. 이렇게 작은 문제라도 항상 원인은 있기 마련입니다. 이런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은 우선 원인을 찾은 다음에 그 원인을 제거하는 것입니다. 그러니 입술이 마른다면 왜 마르는지 원인을 찾아보는 것이 가장 우선이 되겠습니다.

▼지난 유용한 글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