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1월 19일 화요일

아랫배 땡김 | 왼쪽과 오른쪽 통증이 있다면?


 이번 포스팅에서 알아볼 내용은 아랫배 땡김 증상입니다.

 생활을 하다보면 간혹 아무런 이유 없이 아랫배가 아픈 경우가 있는데요.

 우리 몸에 통증이 생기는 이유는 다 조금이라도 문제가 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왼쪽이나 오른쪽 아랫배에 통증이 느껴지는 이유는 무엇이 있을까요?


- 임신

 임신을 하고 아이가 클수록 배가 뭉치거나 땡기는 증상이 심해진다고 하는데요. 여성분들의 경우 임신을 하고 활동을 많이 하면 할수록 배가 묵직해지는 증상이 나타난다고 합니다. 이때는 운동도 좋지만 적당히 움직이는 것이 좋은데요.

 배가 갑자기 이렇게 통증이 나타날 때는 잠시 쉬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합니다. 급할 땐 어디나 앉아서 잠시 쉬면 통증이 사라진다고 하네요. 누워서 쉬는 것이 가장 좋기는 하지만 하루종일 누워 있는 것은 오히려 좋지 않을 수 있겠죠?


- 맹장염

 흔히들 우리는 맹장염이라고 부르는데요. 정확한 용어는 충수염이라고 합니다. 이는 맹장의 끝부분에 달린 충수돌기에 염증이 생기는 것인데요. 충수염의 증상으로는 아랫배 땡김 증상이 나타납니다.

 다만 위치가 중요한데요. 오른쪽 아랫배에 통증이 생기는 것이 충수염이라고 합니다. 물론 그렇다고 오른쪽 아랫배가 아프면 무조건 충수염은 아닐텐데요. 통증이 심하다면 병원에 가서 검사를 받아 확인을 해보는 것이 좋습니다.


- 변비

 어쩌면 아랫배에 통증이 느껴지는 이유 중 가장 흔한 원인일텐데요. 변비에 걸린 경우 배변 활동이 제대로 되지 않아 주기적으로 통증이 느껴진다고 합니다. 이런 경우에는 변비를 고쳐주면 쉽게 해결될 수 있습니다.

 변비를 고치고 싶다면 식이섬유가 많이 들어있는 양배추 같은 음식을 꾸준히 섭취해주시구요. 장에 좋은 음식을 골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변비가 오래되고 심한 경우에는 그냥 병원에 가서 치료를 받는 것을 추천합니다.


- 신우신염

 여성분들의 경우에 이 신우신염에 걸리는 분들이 있는데요. 세균이 요로에 감염된 것을 말합니다. 이때는 배부근의 허리쪽에 통증이 나타나고, 몸에 열이 나는 증상이 동반된다고 합니다. 심한 경우에는 소변에서 피가나오는 경우도 있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지금까지 아랫배 땡김 증상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통증이 왼쪽이냐 오른쪽이냐에 따라 원인이 달라지기도 하니 참고하시기 바라구요. 통증이 느껴질 때 빠르게 처치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심해지면 나중에 치료를 받을 때 고생을 할 수 있기 때문이죠.

▼지난 유용한 글 모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