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년 11월 20일 금요일

입에서 똥냄새 해결방법은 없을까?

요즘은 더욱더 아름다움에 관심을 많이들 가지시는데요. 상대방과 대화를 하는데 상대방의 입에서 심한 냄새가 난다면 첫인상이 정말 좋지 않을텐데요. 오늘은 입에서 똥냄새가 나는 경우 원인과 해결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오늘 알아볼 원인으로는 크게 두 가지가 있겠는데요. 하나는 양치질에 관한 것이고, 다른 하나는 질환에 관한 것입니다. 둘 다 개선할 수 있는 원인이기 때문에 이 포스팅을 잘 살펴보시고 입에서 나는 냄새에서 해방되시길 바라겠습니다.


1. 양치질
 양치질을 제대로 하지 않는 경우 입에서 똥냄새가 날 수 있는데요. 양치질은 우리 입 속에 있는 이빨과 잇몸, 그리고 혓바닥을 닦아주어 세균 제거 및 냄새 제거를 해주는데요. 양치질을 제대로 하지 않을 경우 입에서 계속 심한 냄새가 날 수 있습니다.

 이때 중요한 것이 양치질이라고 하면 이빨을 닦는 것만 생각하시는 분들도 계실지 모르겠는데요. 이빨을 닦으면 충치 예방에 참 좋은데요. 냄새는 사실 이빨에서 나는 경우는 많지 않습니다. 냄새를 제거하려면 다른 것에 더 신경을 써야하는데요.


 그것은 바로 '혓바닥'입니다. 냄새는 대게 혓바닥에서 많이 나는데요. 이 냄새의 원인은 음식물이 잘게 부서져 혓바닥에 미세하게 남아있거나, 세균이 남아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원인이 되는 경우 양치질을 할 때 혓바닥을 함께 칫솔이나 혀클리너로 꼼꼼히 닦아주면 됩니다.


2. 편도결석
 첫 번째로는 입에서 똥냄새나는 이유를 양치질이라고 보았는데요. 두 번째로 알아볼 원인은 바로 편도결석입니다. 편도결석이라는 질환에 대해 아시는 분도 계시겠지만 잘 모르시는 분들도 계실텐데요.


 간단히 말해서, 구강과 목 사이 부근에 편도라는 것이 있는데 이곳에 염증이 생겨 구멍 패이는 질환입니다. 이것이 문제가 되는 이유는 우리가 음식물을 이빨로 잘게 씹어서 삼키는데요. 이때 미세한 세균이나 음식물들이 이 구멍에 조금씩 걸리게 됩니다.

 조금씩 걸리는 음식물이나 세균 등이 점점 뭉치면서 커지면서 알갱이를 만들게 되는데요. 이때 흰색 단단한 알갱이가 생기기도 합니다. 얼핏보면 쌀알 같기도 한 모양새를 하고 있는데요. 이것이 입에서 똥냄새의 원인이 되기도 합니다.


 편도결석에 걸렸다면 치료를 해줘야 하는데요. 가장 확실한 치료 방법은 수술을 받는 것입니다. 수술을 받게되면 편도를 제거하게 되는데요. 이러면 재발할 확률이 없어 확실한 치료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입에서 똥냄새 치료 방법 중 다른 하나로는 항생제 투여와 염증을 치료해주는 치료가 있는데요. 이는 증상의 정도와 사람에 따라 다르다고 합니다. 그러니 만약 편도결석이라면 병원에 가셔서 제대로 검사를 받고 어떻게 치료를 할지 상담을 받아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지난 유용한 글 모음▼
=====================